INTRODUCTION

천사운동소개

인사말



13afd63ead116ce24ae4be03e3db60aa_1706001034_064.png


  • 나눔과 실천으로 원주의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환영합니다.

  •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환기하자는 뜻에서, 2002년 원주에서 시작된 운동입니다.
  • 우리 사회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빈곤 · 질병 문제뿐만 아니라, 고령화 · 고용불안 등 사회적 문제는 아직도 많이 산적해 있습니다. 이에 반하여 사회복지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국민의 복지욕구는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 불황과 가정해체 등으로 인한 사회 양극화는 심화되고 사회로부터 소외된 취약계층이 확대됨에 따라 노인, 장애인, 아동, 여성 등 관련 사회복지의 욕구는 더욱 확대되어 갑니다.

그 어느 때보다, 지역공동체의 회복이 절실한

시기이기도 합니다.그런 공동체 사회, 몇몇 사람들의 노력으로는 불가합니다. 사람이 모이면 모일수록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비전으로 원주시민이 주인공이 되어야 하고 원주의 기업과 사업장, 기관들이 든든한 힘이 되어주셔야 합니다. 보편적 복지를 향한 시민 모두의 참여와 실천이 필요합니다.

작은 힘이지만 함께 모아졌을 때

그 길은 대로가 될 것입니다. 복지는 시민 모두의 권리입니다. 민간복지 전달 체계의 최 일선에서 복지 인프라를 만들고, 모으는 행복한 나눔의 창고이자, 복지 인프라를 실제 원주 시민들의 삶 속으로 전달하는 행복 발전소가 되겠습니다. 여러분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언제든지 달려가겠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성원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시민서로돕기천사운동본부장 박만호
맨위로